암보험 추천 |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암보험 추천 및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 치료과정은 보통 5년동안 추적관찰을 해야하며 간호와 병원비 등 추가적인 비용이 들어가기 때문에 큰 비용 지출이 예상됩니다. 또한 치료 과정중에서 회사에 갈 수 없는 등 생활비를 벌 수 있는 수단이 단절되기 때문에 암에는 대비를 해야 합니다.

함께보면 좋은 보험글

암보험 비교 사이트 바로가기

우체국 암보험 바로가기

암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암보험 추천

갱신형 비갱신형: 암보험 추천

갱신형 암보험은 처음 가입 시 비용은 저렴합니다. 하지만 기간이 지나 갱신 시점이 될 경우 보험료를 비싸게 갱신하여 결국 나중에는 큰 비용의 보험료가 지불되게 됩니다. 예를들어 10년 갱신이라면 10년마다 보험료를 갱신해주어야 합니다. 그러나 10년 후에는 암 발생 위험률의 증가로 인해 보험료가 증가되게 됩니다.

비갱신형 암보험은 갱신형 보험보다는 보험료가 비쌉니다. 20년납 80세보장이라면 20년동안 보험료를 납부 하고 80세까지 보장을 받는 상품입니다. 갱신형 암보험보다는 보험료가 비싸지만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납입기간 동안 보험료를 납입 완료하게 된다면 보장만기까지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유사암의 보장범위

일반암은 유사암을 제외한 나머지 모든 암 으로 위암, 대장암 입니다.
고액암은 뇌암, 간암, 폐암, 혈액암(백혈병), 림프종, 식도암, 췌장암 등 입니다.
유사암은 치료비가 많이들지 않는 비교적 치료가 쉬운 암으로 갑상선암, 경계성종양, 제자리암, 기타피부암 등 입니다. 보험사마다 대장점막내암, 유방암, 방광암, 전립선암, 자궁암 도 유사암으로 지칭하는지 잘 확인하여야합니다.

보험사마다 다르지만 유사암의 경우 보통 일반암 보장금액의 10~20% 수준만 지급이 됩니다.

해지환급금 체크

해지환급금이란 중간에 보험을 해지할 경우 환급금을 주는 제도입니다. 해지환급금이 있을 경우 보험료 자체가 비싸게 측정되어 20~30% 정도 보험료가 비쌉니다.

그러나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으로 암보험을 가입할 경우 해지환급금을 주는 상품보다 20~30% 저렴하게 가입이 가능합니다. 

보통 보험을 가입 후 특별한일이 발생하지 않는 한 암보험은 해지하는 경우가 거의 없기 때문에 해지환금금 미지급형으로 가입하여 보험료를 저렴하게 가입하는것이 합리적입니다.

보장기간 확인

암보험의 경우 20년납 or 30년납 80세만기 or 90세만기 or 100세만기 이런식으로 진행합니다. 20년납 80세 만기라면 20년동안 보험료를 납부하게 되며 암보험의 보장을 80세까지 보장받는 상품입니다. 

보장기간이 100세로 높아질수록 길게 보장을 받으니 당연히 보험비용이 증가하게됩니다. 그러나 100세까지의 기간동안 물가상승과 화폐가치의 하락을 염두한다면 100세까지는 큰 의미가 없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보장 기간은 80세와 90세 정도에서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최초진단비

암보험을 가입하려는 의도는 최초 암에 진단이 되었을때 큰 비용의 금액을 보장받기 위해서입니다. 암보험에서 다른 여러가지 특약을 넣을 수 있지만 금액이 높아지게 됨으로써 합리적인 선택이 아닐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암 최초 진단비 보장을 높이되 다른 보장의 경우 낮추어 합리적인 암보험 가입이 가능합니다.

간편심사 암보험

나이가 많을수록 질병의 치료경험이 쌓이게 되며 이로인해서 암보험 가입이 거절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심사를 간편히하여 가입심사를 완화한 상품이 많습니다. 이런 상품을 가입할 수도 있습니다.

암보험 추천

보험다모아라는 정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암보험 가격 비교를 손쉽게 가능합니다. 이 링크에서 보험다보아에서 암보험 비교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놓았습니다.

다이렉트 암보험 상품도 비교해보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삼성화재 다이렉트 암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암보험
한화생명 다이렉트 암보험
KDB 다이렉트 암보험
라이나생명 다이렉트 암보험

이상으로 암보험 추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