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 암보험 | 어떻게 가입해야 할까?

실비 암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분들이 실비 보험은 기본적으로 가입을 하시는 편입니다. 그런데 이 밖에 암보험을 추가로 가입을 해야 할까? 하는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오늘은 실비와 암보험 둘 다 가입을 해야 하는 것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암보험 비교사이트 바로가기

우체국 암보험 알아보기

실비 보험이란?

실비 보험이란 무엇일까요? 실비보험이란 질병 및 상해로 인해 의료기관에 통원 및 입원하여 치료를 받는 경우, 처방을 받는 경우에 발생하는 의료비를 보장해주는 상품입니다. 언제 가입한 실비인가에 따라 다르지만 최근 가입한 실비의 경우 본인 부담금 30% 와 같이 부담금을 제외한 금액이 보장됩니다.

암보험이란?

암보험은 암으로 인해 수술, 입원 등과 같이 치료를 받을 때 발생하는 비용, 보상금, 사망보험금 등을 보장하며 암이라는 질병으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가지 상황들을 보장하는 상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암 종류에 따라 진단금에 차이가 있으며 각 보험사별로 진단금이 다르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실비 vs 암보험

실비 보험을 대부분의 사람들이 가입한다고 말씀드렸는데 그렇다면 암보험을 따로 가입해야할까요? 일단 반드시 암보험을 따로 가입해야 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1. 가족력이 있는 경우

암에 대한 가족력이 있는 경우 암 발병률이 일반 성인보다 훨씬 높은 편입니다. 따라서 미리 암보험을 따로 가입하셔서 암에 대한 보장을 받는 것이 권장됩니다.

2. 치료비에 부담을 느끼는 경우

암보험을 가입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치료비입니다. 암이 생기게 되면 입원을 하면서 소득이 크게 줄어들게 됩니다. 실비 보험을 통해 어느정도 보장을 받기는 하지만 본인이 부담한 치료비의 일부 부분을 보장받는 것이기 때문에 그 외적으로 생활비를 사용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게 됩니다. 이 때 암보험을 통해 일정 부분을 보장받는다면 금액적으로 부담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3. 술과 담배를 즐겨하는 경우

술과 담배의 경우 몸에 해롭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어느정도로 영향이 있는 것일까요? 술을 하루에 450ml 이상 계속해서 마시는 경우 발암률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여기에 흡연까지 같이 하게 된다면 몇 배 이상으로 암 발병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만약 실비보험과 암보험 가입을 고민하고 계신다면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계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실비 암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