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 추천 BEST 10 순위 비교

치매보험 추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령사회가 될 수록 고령에 쉽게 발병하는 질환들이 많아지는 추세입니다. 그 중 하나인 치매의 경우 기억력이나 사고, 언어 능력 등이 저하되는 질병입니다. 노년에 걸리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젊을 때부터 미리 대비를 하기 위해 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그 중 BEST 10의 순위를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삼성화재 간병인 보험 알아보기

우체국 암보험 바로가기

치매보험 BEST 10

지금부터는 치매보험 BEST 10을 비교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의 경우 보험사마다 보장내용과 가격 등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나에게 맞는 보험을 꼼꼼하게 비교하셔서 가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메리츠화재 치매보험

메리츠화재 치매보험 바로가기

메리츠화재 치매보험의 경우 경층이상 치매 간병비와 중등도 이상 치매 간병비, 중증치매 간병비 보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일반심사형 1형으로 보았을 때 경증이상 치매 간병비의 경우 500만원, 중등도이상 치매 간병비의 경우 2,000만원, 중증치매간병비의 경우 11,000만원이 지급됩니다.

2. 현대해상 치매보험

현대해상 치매보험 바로가기

현대해상 치매보험의 경우 단계별 치매 보장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특약 가입 시 치매 및 알츠하이머 치매 진단금을 보장하며 치매와 상관없이 파킨슨병이 진단된 경우 보장이 가능합니다. 나이가 들어 가입할 때 가장 궁금한 것은 유병자인 경우에도 가입이 가능한지의 여부인데 현대해상 치매보험의 경우 간편심사를 통해 유병자도 가입이 가능합니다. 현대해상 치매보험 가격의 경우 40대 여성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10년 만기 전기납으로 월 61,170원입니다. 가격의 경우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참고하시는 경우로만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보장 내용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상담원에게 확인해보세요.

현대해상 치매보험 바로가기

3. 흥국화재 치매보험

흥국화재 치매보험 바로가기

흥국화재의 경우 추가 100세 만기로 가입 시 보험료 없이 100세까지 보장합니다. 만약 특약 가입 후 장기요양등급 1~2등급을 판정받게 된다면 장기요양등급 진단비를 일시금으로 지급하며 생활자금으로 5년간 매월 총 60회를 확정지급합니다. 또한 경증간편가입형과 일반심사형으로 가입이 가능한데 경증간편가입형의 경우 일반 심사형을 가입하기 어려운 경우 적합한 상품입니다. 단, 경증간편가입형의 경우 일반심사형 상품에 비해 보험료가 할증되어 있기 때문에 가입 전 미리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4. 한화손해보험 치매보험

한화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한화손해보험 치매보험의 경우 치매진단을 받게 된다면 바로 지급하는 보험 상품입니다. CDR 척도 점수에 따라 진단비를 보장하며 상해는 가입 즉시 보장하고 질병은 계약일로부터 1년이 지난 날부터 보장합니다. 특약가입 시 장기요양 1~3등급 진단을 받게 된 경우 진단비 보장이 가능합니다. 만약 무사고 연장형을 가입하는 경우 85세까지 무사고인 경우 추가 보험료 납입이 없이 보험기간을 100세까지 보장해줍니다.

한화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 가입연령 : 20~ 80세
  • 납입기간 : 5년, 7년, 10년, 15년, 20년 납
  • 보험기간 : 100세 만기, 90세 만기, 85세만기 100세 연장형

5. 롯데손해보험 치매보험

롯데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롯데손해보험 치매보험의 경우 장기요양등급 1~4등급 판정을 받는 경우 요양자금을 일시금으로 지급하는 상품입니다. 또한 매월 5년간 월 지급식으로 요양자금보장이 가능합니다. 노인성 질병의 경우 생활의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데 생활이 안정적일 수 있도록 가사도우미 서비스를 지원합니다. 단, 앞에서 설명드린 내용의 경우 특약 가입 시 보장이 가능합니다.

6. KB 손해보험 치매보험

KB 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KB 손해보험 치매보험의 경우 1~4등급까지 등급별 장기요양 간병비를 보장하며 매월 발생하게 되는 간병비도 함께 보장됩니다. 보험 가입 시 일부 담보의 경우 100세에 10년을 더하여 110세까지 보험기간이 확대되어 보장된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단, 위의 설명에 대한 내용은 특약 가입 시 보장이 가능합니다.

  • 보험기간 : 110세 만기, 100세 만기, 80세 만기
  • 납입기간 : 10년, 15년, 20년, 25년, 30년
  • 납입주기 : 월납, 연납
  • 가입나이 : 보험나이 15세 ~ (80-납입기간)세

KB 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KB 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KB 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7. DB 손해보험 치매보험

DB 손해보험 치매보험 바로가기

DB 손해보험 치매보험의 경우 치매 진단 시 진단비가 보장되며 장기요양 판정이 된 경우에도 보장이 가능합니다. 최대 100세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CDR 척도에 따라 단계별 보장이 가능하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단, 특약 가입 시 보장이 가능합니다.

8.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라이나생명 치매보험의 경우 재가급여를 사용하는 경우 매월 재가급여 지원금이 지급됩니다. 치매의 경우 초기치매인 경증치매부터 있는데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전 과정을 보장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또한 치매가 발병하게 된다면 간병인이 있어야 하기 때문에 간병비도 걱정이 되는데 라이나생명 치매보험의 경우 매월 간병비가 나오기 때문에 대비가 가능합니다.

가입 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치매진단자금의 경우 500만원이며 중증치매간병 생활자금의 경우 매월 50만원이 지급됩니다. 이 밖의 선택특약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보다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9. 우체국 치매보험

우체국 치매보험 바로가기

우체국 치매보험의 경우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중증치매 진단 시 간병자금이 지급됩니다. 보험가입금액 1,000만원을 기준으로 경도치매 진단보험금의 경우 150만원, 중등도치매 진단보험금의 경우 500만원, 중증치매 진단보험금의 경우 1,000만원, 중증치매간병 간병자금은 매월 60만원, 건강관리자금으로는 200만원이 지급됩니다.

  • 가입나이 : 30세 ~ 60세, 61세 ~ 65세, 66세 ~ 70세
  • 보험기간 : 90세, 95세, 100세 만기
  • 납입기간, 10년, 15년, 20년 납
  • 보험가입금액 : 1종 – 2,000만원, 2종 – 1,000만원 (500만원 단위)

우체국 치매보험 바로가기

10. AIA 치매보험

AIA 치매보험 바로가기

AIA 치매보험의 경우 중증치매를 진단받는 경우 매월 최대 200만원까지 생활자금이 보장됩니다. 또한 치매 단계별로 치매 진단자금이 각각 보장되며 90세까지 오르지 않는 보험료로 보장이 가능합니다.

AIA 치매보험 바로가기

  • 가입나이 : 40 ~ 70세
  • 보험기간 : 90세

이상으로 치매보험추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