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보험 가격 및 보장내용

치매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치매라는 병이 걸리는 경우가 있는데 치매보험의 경우 치매를 진단받을 경우 필요한 의료비, 간병비를 지원받는 상품입니다. 치매보험의 경우 치매 환자의 치료비 부담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여 인기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치매보험에 대해 보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라에서 받는 장기요양보험금 알아보기

간병인 보험 알아보기

치매보험 가격

치매보험 가격의 경우 보험사마다 다르기 때문에 가입 전 미리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치매보험은 3가지입니다. 각 보험사에서 산출된 가격의 경우 당사자의 가입 나이, 납입기간, 직업 등에 따라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가격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가격의 경우 40대 여성을 기준으로 월 50,900원입니다. 보장내용에 대해서는 아래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알아보기

교보생명 치매보험 가격

교보생명 치매보험 가격의 경우 40대 여성을 기준으로 월 52,900원입니다. 가입금액은 500만원 기준이며 보험기간의 95세 만기로 20년 납으로 산출하였습니다.

교보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만약 보장을 더 늘려서 가입을 하게 된다면 보험료는 월 105,800원으로 변경됩니다. 바뀐 보장내용의 경우 아래의 교보생명 보장내용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보장을 늘린 경우에도 마찬가지로 95세 만기 20년 납입이지만 가입금액이 1,000만원으로 변동됩니다.

교보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DB 생명 치매보험 가격

DB 생명 치매보험의 경우 50대 여성을 기준으로 36,366원입니다. 보험 만기는 90세이며 20년 납을 기준으로 합니다.

DB 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치매보험 보장내용

보장내용에 대해서도 각 보험사마다 상이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입 전 미리 보장내용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보장내용

라이나생명의 경우 주계약의 경우 치매진단자금과 중증치매간병 생활자금을 보장합니다. 치매진단자금의 경우 보험기간 중 치매보장개시일 이후에 치매로 진단이 확정되었을 경우 가입금액 500만원을 기준으로 500만원이 지급됩니다. 중증치매간병 생활자금의 경우 매월 50만원으로 최초 24회 보증지급, 최대 종신 지급됩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알아보기

이 외에 선택특약도 존재하는데 먼저 중증치매진단자금이 있습니다. 중증치매진단자금의 경우 중증치매로 진단이 확정되었을 때 가입금액 1,500만원을 기준으로 1,500만원이 지급되며 최초 1회한에 한하여 보장됩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알아보기

중증치매간병생활자금의 경우 가입금액 500만원 기준으로 매월 50만원이 지급되며 최초 24회, 최대 종신으로 지급됩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알아보기

마지막으로는 재가급여 지원금으로 가입금액 1,000만원을 기준으로 보험기간 중 재가급여를 이용하였을 때 1회에 10만원을 지급합니다. 단, 월 1회 한도로 지급됩니다.

라이나생명 치매보험 알아보기

교보생명 치매보험 보장내용

교보생명 치매보험의 경우 경도치매 250만원, 중증도치매 500만원, 중증치매 1,000만원, 중증치매생활자금 50만원을 보장합니다.

교보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보장내용을 변경한 경우 경도치매는 500만원, 중증도치매는 1,000만원, 중증치매는 2,000만원, 중증치매생활자금의 경우 100만원으로 상향조정됩니다.

교보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교보생명의 경우 교보치매케어 서비스가 존재하며 치매보험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부터 단계별 치매케어까지 가능합니다.

교보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2022년 4월을 기준으로 교보 NEW 가족 든든 치매보험, 교보 NEW 내 생애 맞춤 치매보험 2, 교보 든든해요 치매보험의 보험상품 가입 시 제공되며 서비스 신청을 제출한 주피보험자를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내가 현재 해당하는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교보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치매케어 서비스 확인방법

교보생명 FP (재무설계사) 또는 교보생명 콜센터 (1588-1001)를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교보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DB 생명 치매보험 보장내용

DB 생명 치매보험 보장내용의 경우 경증치매부터 중증치매까지 보장이 가능하며 경도이상, 중증도 이상, 중증 치매로 진단이 된 경우 진단자금을 최초 1회한으로 지급합니다. 또한 경증 이상이나 중증 이상 장기요양상태로 판정 후 재가급여 및 시설 입소급여 이용 시 급여금을 지급합니다. 단, 해당 특약 가입 시 이며 장기요양상태보장 개시일 이후 최초로 판정된 이후에 보장이 가능합니다.

DB 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또한 특약 가입 시 치매 보장 개시일 이후 중증치매상태로 진단이 확정되면 매월 중증 치매 간병 생활자금을 지급합니다. 단, 최초 36회 보증이며 최대 종신으로 지급됩니다. 마지막으로 DB 생명의 경우 20세 부터 최대 75세까지 가입이 가능하며 85세, 90세, 95세 중 만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DB 생명 치매보험 바로가기

이상으로 치매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