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간병보험 가격 가입시기 보장내용

치매간병보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든 고령인 분들이 발병하는 것은 아니지만 발병 확률이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미리 준비하고 있기도 합니다. 치매에 걸리게 된다면 옆에서 간병을 하는 사람이 반드시 필요하기 때문에 치매간병보험을 많이 고려하고 계십니다. 오늘은 치매간병보험의 가격과 가입시기, 보장내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나라에서 받는 노인장기요양보험 알아보기

추천하는 간병인 보험 확인하기

치매간병보험 가격

가장 궁금해하실 치매간병보험 가격에 대해 먼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험의 경우 보험사마다 보장내용과 보장기간 등이 상이하기 때문에 소개해드리는 가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오늘 알아볼 치매간병보험의 경우 3가지로 하나씩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가격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가격의 경우 40대 여성을 기준으로 하였을 때 월 66,159원으로 산출되었습니다. 선택특약 및 가입금액 등을 변경하게 되는 경우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가격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가격의 경우 40대 남성을 기준으로 보장기간은 90세, 20년 납입으로 하였을 때 보험료의 경우 해약환급급 50% 지급형은 77,000원, 표준형의 경우 84,440원입니다. 해당 가격의 경우 일반심사형이며 간편심사로 하였을 때는 가격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일반심사를 기준으로 하였을 때 남성을 기준으로 50대는 124,200원, 60세는 167,440원, 70세의 경우 276,400원입니다.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농협생명 치매간병보험 가격

농협생명 치매간병보험 가격의 경우 40대 여성으로 90세 만기에 20년 납입으로 하였을 때 월 33,300원입니다. 가입 시 납입기간, 나이, 보장기간 등을 다르게 설정하시는 경우 보험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농협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치매간병보험 가입시기

그렇다면 치매간병보험은 언제쯤 가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사실 언제가 가장 좋다고 확정지어 이야기할 수는 없지만 늦게 가입할 수록 보험료가 올라가는 것은 미리 알고 계셔야 합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치매의 발병확률이 올라가게 되고 따라서 보험료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나이가 어릴 때 가입하게 된다면 나중에 가입할 때 보다는 보험료가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보장내용이 후에 아쉬울 수 있습니다. 즉, 각자의 상황에 따라 가입 시기를 결정하는 것이 좋으며 가입 시 보장내용을 반드시 꼼꼼하게 확인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치매간병보험 보장내용

지금부터는 치매간병보험의 보장내용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인해볼 보장내용의 경우 위에서 소개해드린 흥국생명, AIA 생명, 농협생명입니다.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보장내용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의 경우 특약 가입 시 매 월 생활비를 100만원씩 보장합니다. 치매에 걸릴 경우 연간 2,000만원 이상의 비용을 감당해야 하는 만큼 100만원의 생활비를 지급한다고 합니다.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간병인 비용의 경우에도 특약 가입 시 1일에 최대 12만원을 지급합니다. 단, 간병인 사용 병원급 의료기관 입원 시에 해당합니다.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또한 선택 특약 가입 시 경도치매진단급여는 500만원을, 중증도치매의 경우 1,000만원을, 중증 치매의 경우에는 1,000만원을 지급합니다.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흥국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 외의 자세한 보장내용의 경우 흥국생명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보장내용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의 경우 40~70세에 가입이 가능하며 중증치매에 진단될 경우 매월 최대 200만원까지 생활자금이 보장됩니다.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치매에도 단계가 존재하는데 경도치매, 중증도치매, 중증치매 진단이 확정된 경우 각 200만원, 500만원, 2,000만원을 지급합니다. 해당 내용의 경우 무배당 안심 치매진단특약 10구좌를 기준으로 보장되는 내용입니다.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또한 비갱신형 상품으로 처음 계약 시 90세까지 보험료가 동일하다는 특징이 있으며 중증치매로 최종 진단이 확정된 경우 보험료 납입 면제됩니다.

AIA 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농협생명 치매간병보험 보장내용

농협생명의 경우 생활자금이 주계약 단독으로 보장되며 사망 시에도 가입 시 선택한 새왈보증지급기간 3년 또는 4년 동안 생활자금이 지급됩니다.

농협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해당특약 가입 시 치매 초기인 경도치매부터 보장이 가능하며 경도에서 중증도, 중증치매까지 가능합니다. 경도치매의 경우 200만원, 중증도 및 중증치매 진단보험금의 경우 600만원입니다. 단, 경도치매 진단 이후 중증도 및 중증치매진단이 된 경우 이미 경도치매 진단 보험금을 받았기 때문에 400만원이 지급됩니다.

농협생명 치매간병보험 홈페이지 바로가기

이상으로 치매간병보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